HOME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명예옷장 홈페이지 구축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합니다.

작성자
윤현주
조회
1208
작성일
2019.05.27

경영학과 및 산업공학부 디자인 전공 학생들과 융합프로젝트를 진행할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주제: 명예옷장 - 기부를 위한 쇼핑몰 개발

개요: 의류 및 부속품(가방, 구두 등)을 기부받아 판매 후 수익금을 공익재단에 기부하는 사업을 위한 웹 및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기간: 2019. 6 ~ 2019. 12

      6월 13일(목) 18:00 킥오프 미팅

      7~8월 요구사항 분석 및 설계

      9월     구현 및 테스트

      10월    사업 론칭 (물품 기부 시작, 오프라인 행사는 10월말 예정)

      11월~12월 분석 및  보고서 작성, 개선사항 도출

참가 자격: 컴퓨터공학과 4학년 (2학기에 창의설계프로젝트2 수강) 우선


참여를 원하는 개인 또는 팀은 홈페이지 구축 및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포함하여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간단하게 기술하여 윤현주 (juyoon@kumoh.ac.kr) 교수에게 6월 3일(월)까지 이메일로 제출 바랍니다.


<참고1> 기여 내용 - DB 설계 및 인터페이스, 클라이언트용 웹페이지 및 서버 코딩, 모바일페이지 연계, SNS(카카오, 인스타, 페이스북 등) 연계, 결제시스템 구축, 블록체인 기술 적용, 사이버 피팅 시스템, 웹 인터페이스를 통한 회계 관리 시스템(운영자 메뉴), 기타 등등 (참신한 아이디어 환영합니다.)


<참고2> 본 사업의 주 요구사항은 경영학과의 운영팀으로부터 도출되나 추가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으며, 디자인이 필요한 부분은 디자인 전공 학생들이 맡을 예정입니다.


<참고3> 매우 간단한 기능만 포함하더라도 반드시 작동하는 시스템으로 완성되어야 하며, 첨단 요소나 부가 기능 구현을 원하는 경우는 기술적 의의와 성취가 뛰어날 경우 완성 여부에 관계 없이 참여 가능합니다.


<참고4> 본 사업은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도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협력이 가능한 형태로 진행될 수도 있으나 각 학과에서 별개의 개발팀이 동일한 주제로 개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