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특강] 1/22(수) 조지아텍 임성규 교수 초청 특강(딥러닝 관련)

작성자
배수영
조회
1246
작성일
2020.01.16

1/22() 오후에 Georgia 공과대학교에 재직 중이신

임성규 교수님을 모시고 딥러닝 관련 특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조지아공과대학교(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미국대학랭킹(USNews 기준) 29~35, 공립대학 순위 8, Best Engineering Program 4위에 있는

미국 남부의 명문 주립대학이며, 남부의 MIT라 불릴 정도로 공학 분야에서 유명한 대학입니다.

 

임성규 교수님은 2000년 전산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2001년 조지아 공대 전자컴퓨터 공학부에 부임하셨습니다.

주 연구 내용은 인공지능 알고리즘 및 반도체 구현, 디지털 회로 설계 및 자동설계 툴 개발이며,

2006년 미국 국립과학재단 신진연구자상 외 다수의 상을 수상하셨습니다.

현재는 공학계열 교수들의 영예라고 할 수 있는  IEEE Editor입니다.

고등학교까지를 우리나라에서 보내셔서 한국어가 유창하십니다. ^^

 

쉽게 초청하기 어려운 특강 강사분을 초청한 만큼

많은 학생들이 특강에 참가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정확한 장소는 당일 본 게시판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는 특강 내용 공유합니다.

 

특강 1회차(1/22수 14:00~15:30 D434)

[미래형 3차원 반도체 기술로 구현하는 반도체]

인공지능 반도체는 인간 뇌의 작동 방식을 구현한 반도체다.

삼성, 애플, 인텔, IBM 등 글로벌 정보기술 기업들이 경쟁적으로 뛰어든 미래 기술이다.

본 강의에서는 AI 반도체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 중 급 부상하는 3차원 반도체를 소개한다.

기계 학습과 추론 과정에서 핵심이 되는 연산과 저장을 담당하는 로직과 메모리 칩의 간격을 혁신적으로 줄여,

전력사용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효과를 논의한다.

그리고, 현재 미국 국방부 DARPA와 진행하는 3차원 반도체 연구 내용을 소개한다

 

특강 2회차(1/22수 15:30~17:00 D434)

[Microsoft AzureGoogle Keras로 배우는 딥러닝 알고리즘]

본 강의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공지능 기술인 딥러닝 필수 알고리즘들을 소개한다.

그리고, 딥러닝 알고리즘의 구현을 위해 Microsoft AzureGoogle Keras 언어로

프로그래밍을 한 몇가지 예를 소개한다. 실제 빅데이터를 이용한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먼저 Azure Machine Learning Studio로 플로우차트를 작성하여 첫 번째 솔루션을 구현한다.

다음으로 Keras 언어로 코딩을 진행하여 두 번째 솔루션 구현한다.

그리고 두가지 AzureKeras 방식을 비교 분석한다.

마지막으로, 조지아 공대에서 진행되고 있는 인공지능 관련 프로젝트등을 소개한다.

 

쉽게 들을 수 없는 좋은 특강에 많은 학생들이 참석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