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rojects

「교육역량강화사업」 2년연속 선정

작성자
한수진
조회
4123
작성일
2009.04.28

교육과학기술부의 「교육역량강화사업」 2년연속 선정


우리대학이 교육과학기술부의 2009년 교육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되어 국고지원금 35억1천4백만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지방대학 재학생 5천명-1만명 그룹에서는 28개 대학중 15개 대학이 선정되었으며, 우리대학의 지원규모는 재학생 1인당 569,500원으로서 그룹 2위입니다.

특히 올해에는 누리사업을 포함한 기존의 대학재정지원사업이 본 사업에 포함됨으로써 지원금이 크게 늘어났으며, 우리대학은 2008년에 이어 올해에도 선정됨으로써 교육인프라 구축 기반을 확고히 하게 되었습니다.

한편, 이 사업은 교육과학기술부가 교육역량 및 성과를 측정ㆍ평가할 수 있는 지표를 중심으로 사전에 구성된 공식을 적용하여 교육역량 및 성과가 우수한 대학을 선정하고, 해당 대학의 성과와 재학생 규모 등을 고려하여 교육비용이 지원되었으며, 대학은 지원받은 재원을 스스로의 발전전략에 따라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에 자율적으로 집행하여야 합니다.

특히, 지원예산에 대해 포괄적 재정집행을 보장, 교육역량강화를 위한 대학의 자율적ㆍ전략적 투자를 촉진한 만큼, 사업계획의 수립과 집행 및 성과관리의 전 과정에 대학의 역량을 모아야 하겠습니다.

이에 따라, 기획협력과에서는 사업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교육인프라를 구축하고, 창의적이고 성과 지향적인 프로그램을 많이 포함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계획입니다.

이 사업이 대학 재정지원의 확충을 기하고, 대학의 위상을 알리는 중대한 사업인 만큼 사업의 전 과정에 교직원 및 학생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라겠습니다. 


2009.  4.  20


기획협력처장  김  영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