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rojects

첨단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한 세미나 개최

작성자
한수진
조회
3088
작성일
2009.12.09
첨부




                 첨단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한 세미나 개최




  우리대학 산학협력단(단장 이상우)은 12월 8일(화)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대강당에서 「첨단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 날, 세미나는 구미성서클러스터(단장 박광석)협찬과 지식경제부, 경상북도, 구미시, 구미전자정보기술원, 경북테크노파크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과 대경광역경제권 선도사업에 IT-의료분야 선정에 따라 의료관련 사업의 중요성이 급격히 부각되는 현 시점에서 IT분야의 세계적 경쟁력을 보유한 구미산업단지를 중심으로 MIT(Medical+IT) 융복합산업의 집중육성을 위한 추진전략을 도출하고, 구미산업단지 의료기기 클러스터 구축과 첨단의료복합단지에서의 지역 중소기업의 역할 분담과 협력방안 구축을 위한 토론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는 지식경제부 정보전자산업과 조영신 과장이 기조강연을 통해 "IT기반의 의료기기산업 발전방안"에 대한 정책을 심도있게 설명하였고, 총 5개 섹션의 주제발표가 김상희 교수(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소장)의 사회로 구미지역 IT업체들의 첨단 IT융복합의료기기산업 참여방안과 중소기업체들의 역할을 주제로 활발하게 논의 되었다. 

 


  세미나 영상 바로보기
 :
 http://www.kumoh.ac.kr/about/about05_5.j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