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eople

2023 핀업컨셉디자인어워드 ‘Finalist’ 수상

작성자
KITNEWS
조회
786
작성일
2024.01.10
첨부
2023 핀업컨셉디자인어워드 ‘Finalist’ 수상


- 산업공학부 HE.ER 연구실 소속 학생 성과
- 석사과정 정영빈·학부생 박세민 수상

우리 대학 산업공학부 학생들이 ‘2023 핀업컨셉디자인어워드’에서 Finalist상을 수상했다.


수상자는 HE.ER 연구실(Human Experience&Emotional Research Lab. 지도교수 조성주) 소속의 정영빈(산업공학과 석사과정), 박세민(산업공학부·3년) 학생이다.

정영빈 학생의 작품은 ‘거울 그립톡을 통해 수정이 용이한 화장품’으로, 아이라인 수정 시에 아이리무버와 면봉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였다. 아이리무버 스틱, 거울 그립톡을 부착하여 편리하게 화장을 수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박세민 학생의 작품 ‘좌·우로 분리되어 공간음향에 용이한 빔 프로젝터’는 스피커를 탑재한 좌측 모듈과 우측 모듈을 분리되어 있는 빔 프로젝터로, 서라운드 음향을 통해 입체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사)한국산업디자이너 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3 핀업컨셉디자인어워드’는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굿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국내 3대 디자인 시상식 중 하나로 평가받는다. 최근 1년 내 생산됐거나 출시가 확정된 국내·외 기업의 디자인을 대상으로 선정하며, 선정된 작품에 국내·외 교수 및 저명 디자인 전문가가 인증하는‘핀업 마크’를 부여한다.

한편, 우리 대학 산업공학부 HE.ER 연구실은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UCD; User Centered Design) 방법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학프로젝트 등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48건 특허권과 88건의 디자인권을 출원 및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공모전에서 다양한 성과를 낳고 있다. 

2023 핀업컨셉디자인어워드 시상식은 오는 1월 30일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