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Global ICON 핵심역량 비교과 실무자 설명회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734
작성일
2024.01.05
첨부
Global ICON 핵심역량 비교과 실무자 설명회 개최


- 미래교육혁신본부 교육혁신과 주관,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원 
- 전공 역량 및 진로 다양성 강화 노력


우리 대학 인재상인 Global ICON 핵심역량의 이해를 돕기 위한 비교과 실무자 설명회가 지난 12월 7일, 학생회관 소극장에서 진행됐다. 

미래교육혁신본부 교육혁신과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각 학부(과) 및 부서의 비교과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Global ICON 핵심역량 동영상 시연 △핵심역량 용어 소개 △핵심역량 기반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내용 순으로 진행됐다. 

임상훈 미래교육혁신본부 부본부장은 ‘비교과 교육에 핵심역량을 어떻게 연계해야 할까?’를 주제로 비교과 운영에 대한 역량 연계 방법 및 필요성을 강조했다. 교육혁신과는 설명회에 참석한 비교과 실무 담당자들의 질의응답 및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요청받은 Global ICON 핵심역량 매핑 가이드라인 등을 추후 제작할 예정이다. 

한편, 설명회에서 소개된 동영상(`5:47)은 Global ICON 핵심역량 개념 이해와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활성화를 위해 제작됐다. 핵심역량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내용의 동영상은 무엇보다 제작 전 과정에서 학내 직원 및 학생들이 참여해 제작의 완성도를 높였다.

현재 교육혁신과는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을 바탕으로, Global ICON 구현과 학생들의 전공 역량 및 진로 다양성을 강화하기 위해 소통리더십 캠프와 고글특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