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People
기계시스템공학과 김준식 교수, 대한기계학회 우수 논문상 수상
- 작성자
- kitnews
- 조회
- 4620
- 작성일
- 2017.06.02
- 첨부
[kit뉴스]
기계시스템공학과 김준식 교수, 대한기계학회 우수 논문상 수상
- 2016 춘계학술대회 CAE 및 응용역학 부문 발표 논문
우리대학교 기계시스템공학과 김준식(46) 교수가 2016 대한기계학회 춘계학술대회 CAE 및 응용역학 부문에서 발표한 논문이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우리대학 지능구조설계 연구실의 연구 책임자인 김준식 교수는 ‘플러그인 모델에서의 기하비선형을 고려한 CMS기법’이라는 제목의 연구로 이번 성과를 낳았다. 이 연구는 자동차 등 복잡한 구조물의 비선형 거동을 축소한 모델을 통해 설계상의 정보 유출 없이 빠른 해석을 가능하게 했다. 특히 많은 부품으로 구성되는 기계시스템의 설계시간 단축으로 협업을 활성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김준식 교수 연구팀은 산업기술평가원의 대형 공동과제로 플러그인이 가능한 축소 모델 개발 연구를 수행하며, 그 기술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김 교수는 “이번 연구가 관련 분야의 학술적, 기술적 발전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보다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관련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한기계학회는 기계공학 분야에서 최고 권위와 규모를 인정받는 학회로, 현재 약 2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재료 및 파괴, CAE 및 응용역학, 동역학 및 제어 등 총 13개 전문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다. 한편, 이번 우수 논문상 시상식은 지난달 2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17 춘계학술대회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