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People
우리대학, 전역 연기 학생에 전액 장학금 지원
- 작성자
- kitnews
- 조회
- 4388
- 작성일
- 2015.09.10
- 첨부
[kit 피플]
우리대학, 전역 연기 학생에 전액 장학금 지원
- 신소재공학부 조우신 학생 표창 수여 예정
- 김영식 총장 "나라사랑 실천, 학교 명예 높여...."
우리대학교(총장 김영식)는 “북한의 도발에 의한 긴급 대치국면에서 전역을 연기하고 국방의 의무를 수행한 학생에게 총장 표창과 함께 잔여 학기(6학기)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우리대학 신소재공학부 1학년에 재학 중인 조우신(22세) 학생이 그 주인공으로 지난달 북한의 목침 지뢰로 촉발된 대치 상황에서 전역을 한 달여 앞두고 연기를 결정했다.
조우신 학생은 “전역 할 때까지는 항상 군인의 마음으로 모든 일을 생각하고 결정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다.”며 “모든 군인의 애국심은 같을 테지만 위급한 상황에서 나라를 걱정하는 마음을 다만 실천에 옮겼을 뿐”이라고 전역 연기 이유를 밝혔다. “처음 전역 연기 결정을 내렸을 때 담담히 격려해주신 부모님 덕분에 용기를 가질 수 있었다”는 조우신 학생. “나중에 알게 된 이야기로 출정서에‘돌아오지 못하더라도...’라는 글을 보시고 많이 우셨다는 어머니 이야기를 듣고 마음이 많이 아팠다”고 당시의 심경을 회고했다.
소식을 접한 김영식 총장은 “나라사랑을 몸소 실천하며, 학교의 명예를 드높인 조우신 학생을 무척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특별 장학생으로 선정해, 남은 학기 동안 전액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