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eople

기계시스템공학과 박현규 학생, '발명의 날' 산자부 장관 표창

작성자
kitnews
조회
3258
작성일
2015.06.12
첨부

 

[kit 피플]

 

 

기계시스템공학과 박현규 학생, '발명의 날' 산자부 장관 표창

 

- 발명·창업 동아리 활동, 아이디어 상품화

- 융합형 창의 인재 양성 노력 '결실'

 

 

우리 대학 기계시스템공학과 박현규(4) 학생이 5월 19,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50회 발명의 날기념식에서 발명 유공자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발명의 날을 기념하여 같은 날 열린 특허 사업화 해커톤 대회시상식에서도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박현규 학생은 학내 발명·창업동아리 거북선신화에서 활동하며 LINC사업단의 창업교육센터에서 지원하는 특강, 멘토링,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에서 두드러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서 박현규 학생은 ‘2014 대학창의발명대회에서 입상한 바 있으며, 창의력 교육 컨설팅 기업인 ()다락방(대표 하재상) 일원으로 지역사회 배움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도 했다.

 

박현규 학생은 지역사회 과학(발명)문화 촉진과 더불어 창의적인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금오공대 기계시스템공학과 이상욱(3) 학생 또한 한국발명진흥회 표창을 수상해 창의인재 특성화 대학으로서의 명성을 재확인했다.

 

앞서 우리 대학은 지난 2013년 개최된 제 48발명의 날기념식에서 특허청장(하재상, 전자공학부 졸업) 표창, 한국발명진흥회(최현진, 소재디자인공학과 졸업) 표창을 배출해낸 바 있다.

 

특허청에서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발명의 날은 올해 50회를 맞이하여 발명 50, 창조 한국을 열어갑니다라는 주제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