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eople

자작차 동아리 '오토매니아', 국제 대학생 자동차 대회 '장려상' 수상

작성자
kitnews
조회
3580
작성일
2015.06.26
첨부

 

[kit 피플]

 

 

자작차 동아리 '오토매니아', 국제 대학생 자동차 대회 '장려상' 수상

 

 

- '2015 국제 대학생 창작 그린카 경진대회' 호평

- 동아리 창단 20주년, 지역 대학 위상 드높여

 

 

우리 대학 자동차 동아리 오토매니아(팀장 김장수 외 8)가 최근 경기도 화성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열린 ‘2015 국제 대학생 창작 그린카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국토교통부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인도, 태국 등 해외 참가팀을 포함해 총 67개 팀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대학생들이 자체적으로 제작한 전기 자동차의 주행 및 가속 성능, 창작 기술 등 학생들의 창의력 및 아이디어를 심사하여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갈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 팀장을 맡은 김장수 학생(기계공학과 3)팀원들과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실제 적용해 보기 위해 대회 출전을 결심하게 되었다. 내구성과 경량화에 바탕을 둔 트레일링 암(trailing arm) 방식으로 차를 설계한 결과, 작년 출품작 대비 40kg정도 감량한 점이 좋은 결과를 얻을 것 같다고 말했다.

 

 

 

 

대회에 함께 참여한 김기호 학생은 기계공학과 김세웅 지도교수님의 조언과 대학 LINC사업단의 지원이 큰 힘이 되었다오는 8월 자동차공학회가 주최하는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 참가하여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창단 20주년을 맞는 오토매니아(지도교수 김세웅)2002년 전국 저연비 자동차 경주대회 종합 우승, 2008KSAE Mini-Baja 신기술우수상 1, 디자인 2, 2014KSAE Mini-Baja 장려상 등 대학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